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7-09 오후 06:22: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스포츠
'김학범호 허리' 맹성웅 활약에 고향 영주 들썩
올림픽 남자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공격·수비 넘나들며 팀 승리 일조
영주시내 곳곳 응원 현수막 내걸려
"훌륭한 경기력 발휘 대견스러워"
대표팀, 오늘 우즈벡과 조별 최종전
경북연합일보 기자 / 입력 : 2020년 01월 14일(화) 19:56
ⓒ 경북연합일보
영주 출신인 맹성웅(22·FC안양·미드필더·사진) 선수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8강 진출의 일등공신으로 활약하자 고향 영주가 들썩이고 있다.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을 겸한 이번 대회에서 맹 선수는 경기마다 선발로 나서 공격과 수비에서 한국대표팀 플레이에 활력을 불어 넣어 팀 승리의 숨은 공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12일(한국시간) 태국에서 열린 조별리그 C조 2차전 이란과의 경기에서 안정적인 수비는 물론 과감한 드리블과 슈팅을 만들어내면서 이란의 골문을 위협했고, 결국 한국이 만들어낸 두 골에 모두 관여하는 맹활약을 펼치면서 영주는 그야말로 떠들썩하다.
 14일 영주시에 따르면 맹 선수의 고향인 영주시 관내 곳곳에 이번 대회 우승과 올림픽 출전을 응원하는 현수막이 수십 개가 내걸려 우승을 기원하고 있다. 시민들은 아침부터 삼삼오오 모여 지난밤 이란전 축구 중계를 본 이야기로 웃음꽃을 피웠다.
 맹 선수는 축구 선수 출신이자 대한축구협회 1급 심판과 전국 초중고 리그 감독관인 아버지 맹진호(영주시청 근무)씨에게 어릴 때부터 기본기를 익혔다.
 영주에서 유일하게 축구부가 있는 풍기초에서 시작해 서울 잠원초교를 옮겨 다니며 기술과 기초를 다졌고 축구 명문교인 서울 보인중과 배재고, 영남대를 거쳐 2019년 K리그2 FC안양에 입단했다. 2019년 6월 대한민국 U-23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됐다.
 맹 선수의 축구인생을 바꾸는 중요한 분기점이 된 것은 지난해 10월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친선경기에서 였다.
 그는 당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김학범 감독의 눈에 들었고, 한국 축구계의 샛별로 주목받았다.
 영주 출신 선수의 활약에 지역민들은 덩달아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조기축구회 소속 동호인 한 모씨(가흥1동)는 "임용규 선수의 2014 인천 아시안게임 테니스 금메달, 강민성 선수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 품새 금메달 석권에 이어 영주 출신 선수들이 국제무대에서 활약상을 보여줘 기쁨이 배가 된다"며 "8강전부터는 지인들끼리 모여 함께 응원할 생각인데, 우승까지 승승장구하는 맹 선수의 모습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맹 선수의 아버지와 오랜 지인이자 직장 동료인 박용진 영주시청 과장은 "맹성웅 선수 맹활약의 원동력은 가족이다. 특히 아버지 맹진호(영주시청 근무)씨의 헌신적인 뒷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맹진호씨는 감독이자, 멘토이자 훈련 파트너이자 친구였다"고 기억을 떠올렸다.
 맹성웅 선수 아버지 맹진호씨는 "우리 선수들이 큰 대회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훌륭한 경기력을 발휘하고 있어 대견스럽다" 며 "성웅이가 돌아오면 '수고했다, 고맙다'는 말과 함께 꼭 안아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팀은 15일 저녁 7시 15분(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과 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룬다. 8강전은 18~19일, 준결승은 22일, 결승은 25일 각각 예정돼 있다.
   금인욱 기자
경북연합일보 기자  
- Copyrights ⓒ경북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항시의회, 후반기 첫 의정활동 ..
김병욱, 포항남구·울릉군 당협위원..
그대들은 진정 경주시민을 위한 시..
심학수 제10대 포항남부소방서장 취..
이철우 지사, 현안 해결 광폭행보
여야 모두 상식 밖의 경주시의회 의..
경주 화랑대기 축구, 코로나 탓 취..
유한한 인생
영덕단오장사 씨름대회 21일에 막 ..
영일만항 물동량 회복 조짐 보여
최신뉴스
독도 접안 가능지수 빅데이터로 분..  
한영태 경주시의원 민주당적 유지  
정자의 전통·역사 한곳에…봉화 ..  
경주 웹툰 캠퍼스 연말까지 완공  
코로나19 위기 극복 성금 200만원 ..  
道,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  
경주 동국대 불교문화 발전기금 기..  
태풍피해 복구 사업장 현장 점검  
영천시체육회, 정기 대의원 총회 ..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  
道, 환동해권 발전 성장 동력 창..  
군위교육청, 서부권역 교육장 협..  
상주 신흥사회보장협의체 홈케어 ..  
안동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  
예천 단무지, 미국 수출 선적식 ..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제휴문의 광고문의 구독신청 기사제보 저작권 문의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북연합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5-81-82281/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95번길 3(서라벌빌딩 2층)
발행인.편집인: 정진욱 / mail: sp-11112222@daum.net / Tel: 054)777-7744 / Fax : 054)774-331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가0003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진욱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0,879
오늘 방문자 수 : 3,862
총 방문자 수 : 25,220,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