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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 지방자치
대구교육청, 민원서비스‘우수기관’
홈페이지 민원 예약제 등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
경북연합일보 기자 / 입력 : 2021년 01월 13일(수) 19:13
대구시교육청이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 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전국 시·도 교육청,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방자치 단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각 행정기관들의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의 항목에 대해 지난 2019년 10월부터 1년여 간의 실적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대구시 교육청은 민원 서비스 체감도가 높은 항목인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 민원 처리 관리 점검, 민원 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 처리 상황 확인·점검 분야에서는 최고점을 받았다.
대구시 교육청은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예약제 △민원 소통함 △전입 학생들을 위한 안내 문자서비스 △고충민원 전담조직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대구지역 시민들을 위한 민원 제도 개선에 힘써 교육 관련 제증명(8종) 수수료 무료화를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로 확대 시행하도록 행정 안전부에 제안해서 제도로 정착시키는 쾌거를 이뤘다. 김영곤 기자
경북연합일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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