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7-16 오후 08:58: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사회
정당·지역 다르지만 두터운 5년 우정
칠곡 백선기·완주 박성일 군수
자매결연 상호교류 활성화 노력
행정 공유 민간행사 친분 다져
영호남 지자체 상생협력 귀감
경북연합일보 기자 / 입력 : 2019년 05월 15일(수) 20:17
↑↑ 백선기 칠곡군수(왼쪽)와 박성일 완주군수(오른쪽)는 지난 1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농특산물 직판행에서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고 있다.
ⓒ 경북연합일보
출신 정당과 지역을 달리하는 동갑내기 영호남 현역 두 단체장의 5년간 이어온 돈독한 우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직자 출신의 행정전문가인 칠곡군 백선기 군수와 전북 완주군 박성일 군수가 그 주인공.
 이들은 지난 1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칠곡·완주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손을 맞잡고 격이 없는 대화를 이어갔다. 또 스포츠 및 문화예술 분야 교류 강화를 위해 직접 글로브를 착용하고 캐치볼을 하는 등 남다른 친분도 과시했다.
 두 단체장의 두터운 우정과 동서화합에 대한 확고한 의지로 칠곡군과 완주군은 교류와 협력을 활발하게 이어오며 영호남 자치단체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칠곡군과 완주군은 1999년 자매결연을 체결했지만 2014년까지 이렇다 할 교류가 없었다. 이러한 상황은 백선기 칠곡군수와 박성일 완주군수의 의기투합으로 반전됐다. 2015년 3월 백선기 칠곡군수가 박성일 완주군수에게 교류 활성화를 제안하자 박성일 군수는 흔쾌히 동의하고 칠곡군을 방문해 머리를 맞댔다. 이를 통해 양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와 군민의 날에는 사절단이 서로 방문하기로 했다. 또 서울 청계천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공동으로 열고 완주군 정책디자인 스쿨과 칠곡군 시책개발단은 정책 개발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밖에도 전국적으로 알려진 칠곡 인문학과 완주 로컬 푸드의 노하우를 전수하기로 했다.
 이러한 행정 교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민간 교류도 물꼬를 트기 시작했다. 2015년 10월부터 새마을회,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협의회, 의용소방대연합회, 이장연합회, 문화원의 순으로 민간단체가 자매결연을 맺고 친분을 다지는 행사를 이어왔다. 특히 지역 청소년들도 서로를 이해하며 친분을 쌓고 있어 양 지역 상생협력의 미래도 밝게 하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칠곡과 완주 간 소통과 교류는 영호남 화합은 물론 국민 대통합에 큰 몫을 해내고 있다"며 "단순한 교류를 넘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과 칠곡군은 서로 비슷한 점도 많지만 서로가 가진 장점이 달라 큰 자극과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민간 중심의 실질적 교류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상철 기자
경북연합일보 기자  
- Copyrights ⓒ경북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농협조합장 향응제공 검찰 고발
영천, 불법 유흥영업 성황… 단속 ..
경북지재센터, 독도새우 브랜드 개..
경주 현곡농협 '돈판' 비리 복마전..
경주시의회 부의장, 행감 피감기관..
"본업에 충실하며 가수 꿈 키워나가..
군위 대구공항반대위 주민소환제 '..
회피성 성격장애를 어떻게 치유할 ..
대구공항 후보지 군위·의성 일원 ..
단군신화와 성경의 바알 신
최신뉴스
경주 감포에 혁신 원자력기술연구..  
구미시 '트램 도입' 긍정 검토  
봉화읍, 국가유공자 자택 64곳 명..  
영양 상반기 계절근로자 출국  
드넓게 펼쳐진 '여름 코스모스'  
청송 현비암 강수욕장 20일 개장  
농림부 장관배 승마대회, 상주서 ..  
성주 전통시장 쿨링포그 설치 완료  
구미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추가..  
구미 지산샛강 생태공원 연꽃 만개  
고령군 공감·소통 조직문화 조성 ..  
김천시,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  
상주 성주봉휴양림 핫 페스티벌 연..  
예천군민대학 입학식 열려  
자랑스러운 안동시민을 찾아주세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제휴문의 광고문의 구독신청 기사제보 저작권 문의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북연합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5-81-82281/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95번길 3(서라벌빌딩 2층)
발행인.편집인: 정진욱 / mail: sp-11112222@daum.net / Tel: 054)777-7744 / Fax : 054)774-331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가0003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진욱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3,145
오늘 방문자 수 : 9,962
총 방문자 수 : 17,438,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