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7-30 오후 05:23: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경제
대구 오페라 스위첸의 특화설계 눈길
최신형 평면 Full Bay 도입
채광 극대화 우수한 개방감
아파트 854세대 오피스텔 75실
경북연합일보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29일(수) 17:30
↑↑ 대구 북구 고성동 1가 55-2번지 일원에 짓는 대구 오페라 스위첸 투시도
ⓒ 경북연합일보
KCC건설이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동 1가 55-2번지 일원에 짓는 '대구 오페라 스위첸'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설계로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 대구를 넘어 국내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 제시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비욘드 컬처센터'를 선보인다.
 비욘드 컬처센터란 기존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한계를 넘어 지상과 외부공간과의 연계를 통해 입주민이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게 배치한 커뮤니티를 말한다. 커뮤니티를 지상으로 올려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야외공간과 연결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단지 내에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 시킨 GX룸, 필라테스룸과 대구 최초로 휘트니스 센터와 연계된 외부테라스 러닝트랙 등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고 공원을 찾을 필요 없이 러닝트랙을 통해서도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입주민의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아이들을 위한 야외 인라인스케이트 트랙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근처 공원을 방문할 필요없이 단지 내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키즈클럽과 맘스카페가 연계되어 있고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캠핑 워터파크도 설계했다.
 반려동물 양육인구를 고려해 반려동물 전용 펫그라운드도 조성된다. 지하에는 스크린골프와 퍼팅존을 겸비한 실내골프장이, 냉·온탕 및 넒은 규모의 건식사우나가 조성된다.
◇ 대구가 경험하지 못한 디자인&컬처시티를 만나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이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으로 아파트 전용 84㎡ 85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75실로 구성된다.
 대구 북구에서 가장 높은 최고 49층인데다 9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써 대구역 인근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평면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가장 많은 497가구로 구성되는 84㎡ A타입은 기존 4Bay를 뛰어넘는 최신형 평면 Full-Bay 설계를 도입한다.
 Full-Bay 설계란 햇빛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면에 창을 설치해 기존 4Bay보다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우수한 개방감 및 통풍을 자랑한다.
 거실 벽면에는 북매치 디자인을 적용한 아트월(이태리 세라믹 패널 시공)을 시공해 인테리어 효과를 더했다. 게다가 기존 84㎡타입에서 볼 수 없었던 와이드 드레스룸, 파우더룸, 욕조가 비치된 욕실까지 모두 갖춘 럭셔리 마스터룸(일부세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273가구로 구성된 84㎡ B타입은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조망과 일조가 뛰어나 시원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안방에서만 볼 수 있던 드레스룸을 모든 방에 구성한 워크 인 드레스룸 설계를 도입해 타 단지 동일면적 대비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기존 대비 최대 27cm 천정고가 높아짐에 따라 쾌적함과 극대화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오피스텔 역시 기존 단지와는 다른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84㎡ OAD타입의 경우 LDK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3.65m 천정고로 시공돼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수직형 공간분리 4Bay 복층형 구조로 설계해 안방크기만큼의 다락방을 갖춰 독립적인 생활공간으로 휴식을 취하거나 취미생활이 가능하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단지 내에서 모든걸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인 만큼 입지 여건이나 생활 인프라도 좋다. 반경 1km 내에 교육환경, 생활환경, 교통환경 등 완벽한 인프라에 행정기관까지 두루 갖춰 올인원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 북구청역, 1호선 대구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2023년 경부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대구역을 통해 대구·경북 도시간을 연결하는 광역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7월 중 분양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85-1에 마련된다. 김영곤 기자
경북연합일보 기자  
- Copyrights ⓒ경북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항 두호고‚ 폭력예방 학생..
포항시의회 의장단, 유관기관 소통..
포항시청소년재단 ‘스·스·로 캠..
포항 시내버스 노선 개편 ‘불편 제..
포항 제철동 새마을부녀회 삼계탕 ..
상주농기센터, 벼 잎 질소농도 분..
남구보건소 ‘자살위기 중재 협상관..
귀농·귀촌 알고 싶으면 ‘포항시 ..
포항시 죽장면 상옥리 여름부추 본..
지진피해 전파 공동주택 건축설계 ..
최신뉴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울진 영농..  
영천 화남면, 폴리텍대 로봇캠퍼..  
의성군,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봉..  
영양 청기면새마을부녀회 간식 나..  
칠곡군‚ 포스트 코로나 대비..  
새마을문고 고령군지부 피서지문고..  
월성본부, 노·경·협력사 합동 ..  
영주시, 긴급복지지원제도 기준 ..  
'빌리브 파크뷰' 견본주택 열고 분..  
월성본부,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  
가치·품격 드높이는 주거지  
경북교육을 바꾸는 새로운 아이디..  
청송군, 농업용 드론 활용 공동방..  
나드리열차 8월부터 운행 재개  
상주농기센터, 벼 잎 질소농도 분..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제휴문의 광고문의 구독신청 기사제보 저작권 문의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북연합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5-81-82281/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95번길 3(서라벌빌딩 2층)
발행인.편집인: 정진욱 / mail: sp-11112222@daum.net / Tel: 054)777-7744 / Fax : 054)774-331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가0003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진욱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6,356
오늘 방문자 수 : 15,205
총 방문자 수 : 25,829,934